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해 고객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1년 고객만족(CS)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CS 달인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로 2019년 도입됐다.
2021년 CS 달인은 AS 엔지니어 5800여 명 중 기술력이 우수한 상위 30%를 1차 선별하고 이 중 고객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0.3%(18명)를 최종 선정했다. 제품별로 휴대전화 7명, 가전 9명, B2B(기업 대상 서비스) 2명이다.
2021년 CS 달인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한 엔지니어는 전남 목포에서 가전제품 방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조영길 프로다. 경기도 안산과 부산시 구포에서 근무하는 김태종, 신상민 프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CS 달인에 선정됐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