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한 나라를 이끄는 정치 지도자를 선출하는 이 중요한 시기에 그리스도인이 해야 할 것은 오직 기도임을 믿으며 대한민국과 대선을 위해 기도합니다.
대한민국은 사회 분열이 심각합니다. 사랑의 흔적은 보이지 않고 서로를 향한 갈등과 분노의 잔재만 남아 있습니다. 국민의 불안정한 삶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계 및 기업 부채는 임계치를 넘었으며, 정부 부채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청년 실업과 저출산, 통일 등 해결 과제는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암담한 상황 속에서 이번 대선을 통해 문제 상황이 180도 전환되는 역사가 일어나길 원합니다.
먼저는 대선을 준비하는 기간 가운데 공정하고 정직한 선거문화가 세워지게 하소서. 국민이 책임을 다해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하게 하소서. 학생 청년 자영업자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목소리를 내는 데 주저함이 없게 하소서.
그리하여 이 나라를 하나님과 같이 사랑하고,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헌신할 대통령이 세워지게 하소서. 자신과 정당의 목표를 추구하는 자가 아닌, 나라와 국민을 위해 오늘의 문제를 직시하고 기꺼이 헌신할 자가 선출되게 하소서. 그리스도인은 성령의 이끄심으로 주님의 뜻에 합한 대통령 후보를 분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또한 하나님의 선하신 뜻 아래 이 나라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니엘처럼 지속해서 위정자들을 위해 깨어 기도하게 하소서.
이 땅에 공의가 세워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하시며 사랑과 정의가 회복하게 하소서. 대한민국이 더 큰 미래를 꿈꾸며 성장하게 하시고, 이 나라가 가진 선한 영향력이 북한을 비롯한 세계 열방에 흘러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CC 전국부총순장·건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