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귀하신 하나님. 대한민국이 2만2800여명의 선교사를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까지 전 세계로 파송하는 나라가 되게 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복음을 받는 나라에서 복음을 전하는 나라로, 원조받는 나라에서 원조하는 나라가 되게 해주신 것도 감사드립니다. 또 우리나라의 좋은 기업인들로 인해 국가 경제를 발전시켜 주신 것도 감사드립니다.
이번 20대 대통령 선거를 위해 기도합니다. 권능의 하나님. 공명정대한 선거 절차를 통해 양심에 부끄러움 없는 지도자, 국민을 위한 지도자, 지역과 당파와 관계없이 인재를 등용하는 다스림의 은사가 있는 분이 차기 대통령으로 선출되기를 간구합니다.
제3세계에서 고아와 과부를 돌보며 교육과 의료, 그리고 다음세대 인물을 키우는 민간 외교관인 선교사가 존중받을 수 있도록, 비즈니스를 통해 국위를 선양하는 재외 국민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보호받는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분이 대통령으로 선출되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의 차기 대통령은 재외 국민들의 안전에 관심을 갖게 해 주시옵소서. 우리나라에 온 난민과 유학생, 산업노동자와 다문화 가족들을 사랑으로 돌봐, 기존의 모든 차별의 장벽들을 무너뜨리게 하옵소서.
민족적 배타주의를 뛰어넘는 정책과 서로 다른 진영에 소통이 가능한 지도자, 실행력을 펼 수 있는 리더를 세워주옵소서. 이를 위해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대통령과 모든 위정자들에게 채워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대한민국은 새벽마다 일어나 기도하는 백성들의 땅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뜻만이 선거를 통해 드러납니다. 선거로 대통령이 결정된 이후에는 전 국민이 한 마음으로 대한민국을 세워나가게 하옵소서. 우리가 믿는 것은 투표는 사람의 일이지만 결국은 하나님의 주관 아래 있음을 고백합니다. 온 열방을 다스리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