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과 백석동 일대에서 대규모 브랜드아파트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를 분양할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는 지하 4층~지상 28층, 15개동, 전용면적 84~114㎡에 총 160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를 품은 노태근린공원은 오는 2023년까지 개발 예정이다. 노태근린공원은 17만8041㎡ 규모로 축구장(국제규격 7140㎡) 약 25개 면적의 공원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부지 안에 놀이숲, 한들숲마당, 전망마당, 푸른물결뜰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는 도심권에 자리를 잡아 교통 여건에서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삼성대로, 번영로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권 이동이 편리하다. 삼성SDI, 천안 제 2·3일반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백석산업단지 등 인근의 다양한 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오성초, 오성중, 환서중, 두정고 등이 도보 통학권에 위치해 있다. 불당동 학원가도 가깝다.
백석·성성 중심생활권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생활권에 자리한다. 단지 앞 이마트 천안서북점을 비롯해 코스트코, 롯데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두정먹자골목, 대전대학병원,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