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 16:16) 예수님께서 사람이신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태어나시고, 지혜와 키가 자라셨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하나님이시라는 데 대해선 믿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하시며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유대인들이 죽이려 했다. 하나님과 동등한 것처럼 말해서 신성모독을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선 “나를 믿지 아니할지라도 그 일은 믿으라 그러면 너희가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음을 깨달아 알리라”(요 10:38)고 하셨다. 즉 사람의 모습을 하고 계신 예수님을 보고 믿지 못하겠거든, 당신께서 하시는 일을 보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으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의문이 든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이신 것이 왜 그리 중요할까. 그것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이 아니시면 인류의 죄를 대속하실 속죄의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은 죄인이다.(롬 3:10, 23) 아담의 씨로 태어난 후손은 속죄의 능력이 없다. 그러므로 죄가 전혀 없으신 예수님께서 처녀의 몸에 잉태되어 세상에 오시고 죄(흠) 없는 속죄 제물이 되셔서 인류의 죄를 대속하신 것이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곧 하나님이시라는 증거를 살펴보자. 첫째, 예언의 성취로 입증되었다. 인류 역사상 누구도 어디서 태어나 어떻게 살다가 어떻게 죽을 것인지 예언된 사람은 없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태어나시기 수천년 전부터 선지자들을 통해 450번 이상 예언되었다. 그 모든 예언은 완전히 성취됨으로써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입증했다.
예수님에 대한 예언이 성취된 예를 몇 가지 살펴본다. 유대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실 것이라고 예언되었고(미 5:2) 그대로 성취되었다.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나실 것이라 예언되었고(창 22:18) 그대로 성취되었다. 처녀의 몸에서 나실 것이라 예언되었고(사 7:14) 그대로 이루어졌다.
또 낮고 천하고 풍채도 없어 사람들에게 멸시를 받고 간고를 많이 겪을 것이며,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려고 고난받으시고 죽으신 후 부자의 무덤에 장사 되실 것이 예언되었고(사 53:2~9) 그대로 성취됐다. 겉옷을 나누며 속옷을 제비뽑을 것(시 22:18)이 예언되었는데, 이 역시 그대로 성취되었다. 죽으신 후 사흘 만에 살아나실 것이 예언되었는데(마 16:21) 그대로 성취되었다.
둘째, 창조자만이 가능한 초자연적인 기적을 행하심으로써 하나님이심을 입증했다. 예수님께서는 가나의 혼인 잔치에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시고(요 2:1~11)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이 넘는 사람들을 먹이셨다.(마 14:17~21)
또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들을 고치시며(마 8:14~16) 죽은 지 나흘 된 나사로를 살리시고(요 11:23~26) 나인성 과부의 아들과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살리셨다.(눅 7:11~15) 말씀으로 바람을 그치게 하시고 바다를 잠잠하게 하셨다.(막 4:37~39) 예수님께서 이처럼 초자연적인 기적을 행하실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과 함께 계셔서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셨기 때문이다.
셋째,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심으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입증하셨다. 예수님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실 것은 구약성경에 예언되어 있고(시 16:10), 예수님께서도 여러 차례 예언하셨는데 그대로 성취되었다. 그리고 부활하신 후 40일 동안 제자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신 후(행 1:3) 승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다.(막 16:19)
넷째, 성령께서 오셔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거하셨다. 예수님께서는 돌아가시기 전에 또 다른 보혜사(성령)를 보내주시겠다고 하시며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 내 것을 가지고 알리시므로 내 영광을 나타내실 것이라”고 하셨다.(요 16:13~14)
이것은 오순절날 그대로 성취되어 성령을 받은 자들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살리시고 높이사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시고 임금과 구주로 삼으셨다고 했다.(행 5:30~32)
동탄순복음교회에서는 예수님께서 구약의 예언을 모두 성취하시고, 만물의 창조자로서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기적을 행하셨음을 가르친다. 그리고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인류의 죄를 대속하시고 승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계시므로 영원히 영광을 받으실 살아계신 하나님이심을 분명하게 가르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