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등 아티스트 4팀… 4종 카드로 구성

입력 2021-12-21 20:31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인 ‘Weverse 신한카드’(위버스 신한카드·사진)를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숍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이다. 하이브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카드 4종으로 구성됐다. 각각 신용 및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위버스 신한카드의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에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가 담겼다. 위버스 신한 신용카드는 각 아티스트의 이미지가 담긴 소장용 포토 플레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체크카드는 1만5000원의 수수료를 내면 포토 플레이트 발급이 가능하다. 신용카드는 포토 플레이트를 추가 발급받을 수 있으며, 10만원의 발급 수수료가 별도 부과된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발급 후 자동으로 위버스숍 간편결제에 등록된다. 통합 한도가 적용돼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신용카드는 월 최대 7만원, 체크카드는 월 최대 3만원까지 위버스숍 캐시로 제공되며, 해당 캐시는 위버스숍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 위버스숍 캐시가 적립된다. 해당 가맹점은 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왓챠, 멜론, 지니뮤직),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온라인 쇼핑몰(쿠팡, SSG, G마켓, 11번가, 티켓링크), 커피·제과(스타벅스, 블루보틀, 폴바셋,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H&B·편의점(올리브영, GS25, CU) 등이다. 신용카드 연회비의 경우 해외겸용(AMEX)과 국내전용 모두 3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