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 도보권… 상권 인접

입력 2021-12-14 18:23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은 부산 동래구 온천4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포레스티지’를 분양한다.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총 3개 단지에 404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6층~지상 최고 35층에 36개동, 전용면적 39~147㎡다. 조합원과 임대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9~132㎡, 2331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와 우장춘로, 금강로가 인접해 있어 부산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구서IC를 이용해 다른 지역으로 움직이기도 좋다.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부산 주요 상권인 온천장 상권, 부산대 앞 상권과 가깝다. 허심청, 홈플러스, CGV등 인접해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NC백화점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금정산, 금강공원, 금강식물원 등 녹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는 세계조경가협회상을 11회 수상한 래미안의 조경을 반영한다. 단지 인근 금강공원 산책로와 연계된 1.6㎞의 래미안 둘레길을 비롯해 필로티 가든 등 차별화된 조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별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카페, 시니어클럽, 키즈룸, 수영장(2단지) 및 게스트하우스(6개실) 등의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지하에는 각 세대에 제공하는 창고가 있고, 각 동 현관 입구에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을 제거해 주는 퓨어게이트를 설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