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이 선진국 중심의 우량 브랜드 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글로벌브랜드파워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시장 지배력을 갖춘 대형 우량주에 업종을 가리지 않고 균등하게 분산 투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상승장은 물론 하락장에서도 방어능력이 양호하고 안정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펀드의 핵심 평가 요소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다. 강력한 브랜드 가치가 있는 기업들은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인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세계 100대 브랜드를 펀드의 유니버스로 활용한다. 기업의 재무 상태와 시장 수요, 경쟁구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개별 심층 리서치를 통해 포트폴리오에 편입할지 결정한다. IT와 금융, 경기소비재 기업의 비중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