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이 모바일로 고객이 간편하게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한 ‘엔젤U 서비스’를 오픈했다.
엔젤U 서비스는 고객이 신분증 등 추가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 휴대폰으로 특정 URL에 접속해 서류를 촬영 후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게 했다. 해당 URL은 콜센터에 요청하면 고객 소유 휴대폰으로 즉시 보내준다.
당초 변액보험 관련 펀드를 변경하거나 적립금을 이전하는 등의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객이 서류를 작성해 내방하거나 팩스·우편으로 접수해야 했다. 엔젤U 서비스는 이 과정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이고 서류 확인 및 업무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만들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온택트 시대에 맞게 비대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