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가 ‘어바웃(About) 전남의 섬’ 홈페이지를 전남 섬 현황 정보 포털로 전면 개편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11일 전남도에 따르면 새로운 홈페이지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했다. 다른 시도와 차별화된 전남만의 매력 있는 섬과 해양자원의 우수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벗어나 직관적으로 한눈에 보도록 시각화했다.
또 섬 정보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도와 검색 서비스를 도입했다. 검색은 시·군, 섬 유형 등의 카테고리 분류를 통해 쉽게 검색하도록 했다.
전남도는 21일까지 홈페이지 개편 기념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남의 유인도 개수를 맞추면 된다. ‘About 전남의 섬’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답을 확인하고 해당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총 52명을 추첨해 에어팟프로와 커피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About 전남의 섬’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개편·관리·운영은 올해로 개소 3주년을 맞은 섬 발전지원센터에서 전담해 전남 섬 정보 데이터베이스화, 현행화 등 업무를 지속할 계획이다.
김충남 전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빠르게 디지털화하는 시대 속에서 누리집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전남 섬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전남 섬 현황 정보 포털 방식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전남 섬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정보 전달의 신뢰성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