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경기도 파주 다율동 23-1번지 일원에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를 10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2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745가구로 구성된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는 2022년 8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공급돼 빠르게 입주할 수 있는 데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자유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인근에 위치해있다.
운정신도시는 입주 10년차에 접어든 2기 신도시로 교육, 편의, 여가 등 풍부한 기반 시설이 조성돼있다. 반경 1㎞ 내에 홈플러스 파주운정점, 롯데시네마 파주운정점, CGV 파주신내점(예정) 등 편의시설이 위치해있고, 의료시설 부지에 있는 병원 이용도 편리하다. 도보권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예정돼있으며 산들초, 산들중, 지산고, 교하고도 인근에 있다.
세대 평면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돼 통풍 및 환기에 유리하고, 전 주택형에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이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동간 거리도 최대한 확보해 사생활 보호가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