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오피스’ 설계 적용한 첨단 복합단지

입력 2021-09-28 17:44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 상품뿐 아니라 업무, 상업 등 시설인 비주거 상품 시공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오피스, 상업시설이 한 건물에 조성되는 복합단지 건설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최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송도센텀하이브’ 복합단지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 국제업무단지 B5블록에 들어서는 송도센텀하이브는 연면적 약 23만3953㎡의 대규모 스케일로 구성된다. 지하 5층~지상 최고 39층 2개동 규모이며 오피스텔 387실, 오피스 1620실, 스트리트몰 192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오피스에는 ‘라이프오피스’ 설계가 적용됐다. 라이프오피스는 한 공간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취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근 스타트업,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1인 기업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높은 공간활용도를 앞세워 기존 오피스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조망권도 빼놓을 수 없다. 단지는 인천 서해바다를 비롯해 워터프론트호수가 가까워 수변 조망이 가능하고, 송도 센트럴파크도 조망할 수 있는 쿼드러플 뷰를 갖췄다. 또 송도국제도시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송도 국제업무단지의 한 중심에 들어서있다는 점도 메리트다.

교통 여건도 좋다. 국제업무지구역과 센트럴파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인접한 도로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와 77번 국도를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GTX-B노선 예정역도 인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