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미국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를 1억 달러(1170억원)에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컨셉의 브랜드로, 미국 아마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를 통해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90조원 규모로, 이중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정신영 기자 spirit@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