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대학교는 수시모집을 통해 정원 내 160명, 정원 외 12명 등 총 172명을 선발한다.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가운데 2개 전공을 선택해 융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4개 학부(8개 전공)는 신학부(신학), 국제개발협력학부(국제개발협력, 글로벌영어, 중국어), 교육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기독교교육, 미디어콘텐츠개발), 상담복지학부(사회복지, 청소년상담지도)다.
아신대의 강점으로는 3개를 꼽을 수 있다. 첫째는 선교 특성화 교육이다. 아신대는 ‘아세아 복음화’라는 설립목적에 맞는 전문화된 지역 선교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학생들은 나라별 선교 연구를 통해 관심 국가를 정한 뒤 꾸준히 자신의 비전을 키워나갈 수 있다.
둘째는 영어 특성화 교육이다. 1970년대부터 아신대에서는 영어 강의를 진행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학생들은 20여개국에서 온 70여명의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게 된다. 아신대는 영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 교육을 통해 국제 전문가를 양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셋째는 글로벌 융합 지도자 양성이다. 아신대는 학생들이 글로벌 융합 기독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와, 공동체를 체험할 수 있는 각종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은 지식과 인격, 영성을 갖춘 하나님의 사역자로 성장하게 된다.
아신대는 건전한 모든 교파의 그리스도인들이 함께하는 학교다. 많은 외국인 교회 지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국제적인 학교이기도 하다. 신앙과 전문성을 갖추고 열과 성을 다해 지도하는 교수님들도 아신대의 자랑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