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는 수시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67.4%인 2084명을 선발한다.
올해 경기대 입시의 가장 큰 특징은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전형이 신설되었다는 점이다.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전형)는 2021년 이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교과 성적 90%와 출결 10%를 합산해 316명을 모집한다. 학생부종합(SW우수자전형)은 컴퓨터공학전공 10명, 인공지능전공 5명을 모집한다. 실기·실적(특성화고SW특기자전형)은 컴퓨터공학전공에서 관련 실적, 교과, 면접점수를 합산해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 반영교과 역시 변경돼 지원하는 전형에 따라 반영교과가 상이하다. 학생부교과(교과성적우수자전형)와 신설된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전형)의 가장 큰 차이는 교과성적 산출과목이다. 교과성적우수자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통합사회, 통합과학에 더해 지원 모집단위에 따라 사회 또는 과학이 반영된다. 학교장추천전형은 전 계열 전 교과 전 과목이 반영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이 반영되며 수능 국어, 수학, 영어, 탐구 1과목(단, 자연계열의 경우 과학탐구) 중 상위 2개영역 등급 합 7등급 이내(한국사 6등급 이내)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서류평가에서 학업역량(30%) 전공적성(25%) 공동체의식(20%) 성실성(15%) 자기주도성(10%)에 각각 평가등급을 부여한다. 학생부종합전형 내 세부 전형 간 중복지원은 허용하지 않는다.
논술전형은 언어와 사회 영역 각 1문항씩 출제된다. 반영비율은 학생부교과 40%와 논술고사 60%이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