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도로 사통팔달… 명문고교도 인접

입력 2021-08-17 18:30

DL이앤씨는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지구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소셜 스마트시티(Social Smart City)라는 특화 컨셉으로 조성되는 고덕강일지구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규모다. 총 593가구로 전용면적 84㎡ 419가구(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가구(6개 타입)를 공급한다.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선보인다.

입주민들은 지난 3월 개통된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호선·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과 2호선 삼성역 및 강남역 등으로 오갈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서울양양고속도로(강일IC), 올림픽대로 등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은 물론 지방 도시로 이동하기 쉽다.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예정), 강일동 광역환승센터(예정)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있다.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 등도 주변에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유치원, 도서관, 은행,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