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EBS, 연세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함께 청소년 행복 증진을 위한 ‘2021 블러썸 청소년 영상제’를 출범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영상제는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세대갈등·환경보호 등 사회문제에 대한 고민과 해결방안을 직접 모색하도록 돕는 SK브로드밴드의 대표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이다.
이번 영상제는 총상금 40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학교폭력 예방, 기성세대에 알리고 싶은 이야기 등 특정 주제를 영상으로 담는 ‘주제 영상 공모전’과 자유로운 주제로 자신의 목소리를 담는 ‘청소년 발언대 공모전’ 등 2개 분야 34개 부문에서 작품을 접수한다. SK브로드밴드는 B tv와 B tv 케이블 등 자체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영상작품 홍보와 사업지원을 담당한다. EBS는 영상 공모전 진행 및 홍보활동을, 연세대는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청소년 관련 공감 영상 제작을 돕는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청소년 행복에 대한 정책제안을 수행한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그룹장은 “공동 주최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영상제를 뜻깊게 진행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청소년의 목소리를 우리 사회에 적극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