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금상 3개를 포함해 8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칸 라이언즈에는 90개 국가에서 출품한 2만9000여 작품이 30개 부문에서 경쟁했다.
스페인 법인의 삼성전자 ‘토크(Tallk)’ 캠페인으로 2개 부문(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앤드 액티베이션, 제약) 금상을 비롯해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루게릭병으로 불리는 근위축성 측색경화증(ALS) 환자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모바일 앱을 개발해 무료로 배포한 공익 프로젝트였다. 자회사 아이리스가 스타벅스와 진행한 ‘왓츠 유어 네임?’(What’s your name?) 캠페인도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문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