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올해 새로 출시한 ‘배홍동비빔면’에 대한 시장 반응이 뜨겁다. 배홍동비빔면은 농심이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가고 최적의 조합을 연구하는 등 1년여를 투자한 끝에 만들어낸 제품이다.
농심 마케팅팀과 연구소는 비빔면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해 초부터 전국 맛집을 찾아다니며 연구에 들어갔다. 한식과 면요리 전문 셰프를 만나서 비빔면 비법을 찾았고, ‘비빔국수의 본질은 비빔장’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농심은 비빔면 신제품 개발의 방점을 비빔장에 두고 색다른 비빔장 개발에 나섰다. 매콤한 맛을 내는 홍고추, 새콤한 맛을 내는 동치미, 시원한 맛을 내는 배를 넣어 비빔장을 만들었다. 배홍동비빔면은 세 가지 주재료의 앞글자를 따서 지었다.
완성한 비빔장을 기존 제품보다 20% 더 넉넉하게 담았다. 소비자들이 비빔면에 각자 취향대로 각종 재료를 더하는 트렌드를 고려한 것이다. 온라인에서는 배홍동비빔면에 만두, 삼겹살, 육회, 참치 등을 더한 사진과 영상이 공유되고 있다. 컬래버레이션도 눈길을 끈다. 패션 편집숍 ‘BIND’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EARP EARP’와 손잡고 스마트폰 케이스, 그립톡, 티셔츠, 피크닉 매트 등 배홍동비빔면 한정판 굿즈를 출시해 인기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