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꿈·도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펼쳐

입력 2021-06-28 18:07
롯데쇼핑이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2호점을 롯데마트 잠실점 6층에 오픈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이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의 테마를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로 재정립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쇼핑은 상반기 첫 번째 프로젝트로 싱어송라이터 적재, 권진아, 이진아와 함께 리조이스의 새로운 테마이자 주제곡인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을 제작했다. 롯데쇼핑 전 매장과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음원으로 발생한 수익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두 번째 프로젝트로 전문 심리상담소인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2호점을 롯데마트 잠실점 6층에 오픈했다. 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심리상담을 제공해 고객 및 임직원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세 번째 프로젝트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여성들이 롤모델로 꼽는 명사를 매월 선정해 ‘빛.당.위(빛나는 당신을 위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쇼핑의 여성 임직원 비율이 높은 데에서 착안했다. 직원 사이에선 ‘빛켓팅(빛의 속도로 마감되는 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연은 꿈과 도전에 관한 경험을 주제로 명사와 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고민을 상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삼성그룹 최초 여성 부사장을 지낸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김이나 작사가, 싱글맘 배우 김현숙의 강연이 릴레이로 진행됐다. 하반기에도 가수 이은미 등의 강연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 영상은 더 많은 사람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리조이스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