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년 역사 오레오, 25일 ‘오레오 데이’ 마케팅 펼쳐

입력 2021-05-27 19:30
동서식품은 매년 5월 25일을 ‘오레오 데이’로 삼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오레오 데이는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은 가족, 연인, 친구에게 오레오를 선물로 건네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날이다. 동서식품 제공

코로나19 영향으로 ‘홈디저트’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100년 넘는 역사의 디저트 쿠키 ‘오레오(OREO)’가 ‘전세계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디저트’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오레오는 1912년 미국에서 탄생한 이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샌드위치 쿠키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동서식품이 ‘오레오’와 이보다 두께가 43% 가량 얇은 ‘오레오 씬즈’ 두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오레오는 국내 샌드류 비스킷 시장 1위 브랜드다.

주요 제품은 ‘라즈베리 무스’ ‘레드벨벳’ ‘솔티드 카라멜’ ‘티라미수’ 등이다. 특히 오레오 샌드위치쿠키 레드벨벳은 2017년 한정판으로 출시됐을 당시 100만개가 완판 될 정도로 인기였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정식 출시됐다. 지난 3월 한정판으로 출시한 ‘핑크 오레오 샌드위치 쿠키’도 소비자 호평을 받았다.

동서식품은 오레오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매년 5월 25일 오레오 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레오 데이는 오레오의 발음과 유사한 날짜인 5월 25일에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은 가족, 연인, 친구에게 오레오를 선물로 건네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