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의 테마를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테마로 재탄생시켰다. ‘빛나는 당신을 위해’로 다시 태어난 리조이스 캠페인은 올해부터 백화점 사업부에서 마트, 슈퍼 등 쇼핑 전 사업부로 확대되며 더 많은 여성이 공감할 수 있게 됐다.
롯데쇼핑은 리조이스를 통해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가장 먼저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을 제작했다. 이 음원은 모든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음원 제작에는 싱어송라이터 적재와 권진아, 이진아가 참여했다. 음원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여성들이 롤모델로 꼽는 명사를 선정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과 도전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강연도 진행한다. 첫번째 강연은 범죄심리전문가 이수정 교수가, 두번째 강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최인아 대표가 맡았다. 세번째 강연은 유명 작사가인 김이나 작사가가 진행한다.
롯데쇼핑은 기존 테마였던 우울증 인식 개선과 관련한 활동들도 이어간다. 최근 롯데마트 잠실점에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2호점을 오픈했으며 올해 3호점도 열 계획이다. 심리상담소에서는 직원 및 고객들의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수익금은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사업기금으로 전액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