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오는 6월 대구 동구 용계동 575-12번지 및 492-1번지 일원에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를 공급한다. 용계동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되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A1·A2블록 2개 단지로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15층, 총 1313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두 단지 모두 전용면적 59~99㎡의 판상형 중심 설계가 적용됐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인근 율하 권역 내 신규 분양 단지 중 가장 많은 가구수의 대단지 아파트로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1단지에는 수영장과 피트니스클럽이, 2단지에는 YBM 잉글리쉬 커뮤니티와 골프 클럽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우수한 교통 환경이 특징이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용계역 역세권 단지이고, 화랑로와 범안로를 통해 대구 시내 접근도 용이하다. 또 동대구IC가 가까이 있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한 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올해 말에는 단지 인근에 대구 4차 순환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대구 전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조망권도 좋은 편이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일부 세대에서는 금호강을 조망할 수 있다. 또 금호강 둘레길, 어린이공원, 용계공원 등이 인접해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