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성의 행복 위해 ‘리조이스’ 캠페인

입력 2021-04-28 20:42
롯데쇼핑 직원들이 웹드라마 ‘며느라기’의 수신지 작가와 컬래버한 ‘리조이스 에코백’을 들어보이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이 여성의 행복을 지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2021년을 맞아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의 테마를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로 재탄생시키고, 모든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리조이스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고객과 임직원의 70%가 여성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시작됐다. 올해는 기존 백화점 사업부에서만 진행하던 캠페인을 마트, 슈퍼 등 쇼핑 전 사업부로 확대하고 우울증 인식 개선에 한정됐던 테마를 모든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테마로 확대했다.

이를 위해 롯데쇼핑은 먼저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도록 싱어송라이터 적재와 권진아, 이진아와 함께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을 제작했다. 음원에는 리조이스의 새로운 테마이자 주제곡으로 모든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롯데쇼핑은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웹드라마 ‘며느라기’의 수신지 작가와 컬래버한 ‘리조이스 에코백’도 특별 제작했다. 에코백은 수신지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해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밖에도 여성들이 롤모델로 꼽는 명사를 선정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 도전에 관한 경험을 주제로 하는 강연도 진행한다. 첫 번째 강연은 범죄심리전문가 이수정 교수가, 두 번째는 대한민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최인아 대표가 진행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쇼핑은 기존 테마였던 우울증 인식 개선 활동도 이어간다. 이달 말 롯데마트 잠실점에 심리상담소 리조이스 2호점을 오픈하고, 올해 상반기 내로 3호점도 오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