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5월 경기도 수원 권선구 서호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를 분양한다. 수원 도심 속 첫 테라스하우스 단지이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처음으로 공개하는 테라스하우스 상품이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이며, 일부 가구는 2개 층을 통합해 1가구에서 사용하는 듀플렉스 구조가 도입된다. 단지 주변에는 주거 및 준주거 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공원 및 녹지시설이 조성되고 9만4654㎡ 규모의 테마파크인 농업역사문화공원 및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 2022년 완공될 예정이다. 단지는 여기산 공원, 서호호수공원이 맞닿아 있어 숲과 공원, 호수로 둘러싸여 있다.
화서역과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42번 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쉽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전 가구가 테라스형으로 설계되며, 타입별로는 듀플렉스형, 루프탑 설계를 일부 가구에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셀프세차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