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을 지향하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한 시스템 연구 개발을 지속해 아이파크에 반영했다.
아이파크는 지하 주차장부터 쾌적하게 관리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콘트롤스가 개발한 지하 주차장 스마트 환기시스템을 적용해 지하 주차장에서도 미세먼지나 환기 걱정 없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일반우편함과 무인택배함의 기능을 결합한 스마트 우편함도 도입했다. 택배 차량이 지하동 출입구에서 스마트 우편함에 우편물과 택배를 보관하고, 입주민은 주차장 앞 스마트 우편함에서 우편물과 택배를 한 번에 찾아갈 수 있다.
지난 7월 오픈한 스마트 주거서비스 플랫폼 ‘마이호미’도 업그레이드 했다. 일산 2차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공동현관을 마이호미를 통해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다. 입주가 시작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의 예비 입주민들은 마이호미로 이사 예약을 할 수 있다. 거실 천정에는 ‘HDC 스마트 공기질 관리 서비스’를 적용했다.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를 감지해 수치화된 정보로 보여주고, 집 안팎의 공기질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세대 내 공기질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아이파크에는 주방 공간에서도 홈제어 서비스가 가능하다. 조명, 가스, 난방, 환기뿐 아니라 공지 사항, 주차 위치 확인 등 단지 정보 조회가 가능한 HDC홈패드가 시티오씨엘 3단지에 처음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