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어플 더팝(THE POP) 앱 등을 통해 4월 한달간 대규모 이벤트를 펼친다고 31일 밝혔다(사진). GS리테일은 1971년 ㈜금성전공으로 설립, 럭키수퍼체인을 시작으로 유통산업 근대화에 앞장섰다. 국내 최초 토종 편의점 브랜드인 GS25와 이커머스,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하루 평균 6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유통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GS리테일은 오는 7월 GS홈쇼핑과 합병을 통해 온·오프라인 물류와 배송 인프라를 통합·확대하고 탄탄한 기반의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2025년에는 매출 2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허연수 대표이사(부회장)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고객과 함께 100년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