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송파구와 맞닿은 감일지구 중심상업용지에 지하 1층~지상 2층 총 3만8564㎡(약 1만1600평) 규모의 대형상업시설 ‘아클라우드 감일’을 호실 지정 계약 중이다. 지난해 말 분양 때 특별공급 포함 14만여명이 몰려 1순위 청약 평균 404.7대 1을 기록한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단지 바로 아래에 조성된다.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의 청약 대박으로 상업시설 ‘아클라우드 감일’도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클라우드 감일은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놀이터를 설계한 세계적인 공간기획 회사인 네덜란드 카브(CARVE)가 설계한 라이프스타일 쇼핑 센터 LSC(LifeStyle Shopping Center)로 물건 구입만 하던 기존 쇼핑 공간에서 쇼핑, 여가, 문화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대규모 기업형슈퍼마켓(SSM), 키즈파크, 26레인의 국제대회 규모 볼링장, 대형서점, 테마 F&B 등 대형 앵커테넌트가 전체 면적 3분의 1 이상을 차지한다. 대형 앵커 시설도 배치될 예정으로 고정 수요는 물론 광역 수요까지 끌어오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아클라우드 감일이 위치한 감일중앙로는 서하남 IC, 거여마천, 위례 신도시 등을 통하는 왕복 7~9차선의 주 간선도로로 입주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차량 통행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대로변 상권의 활성화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