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튜브 8억뷰 돌파… 로제 솔로곡도 신기록

입력 2021-03-14 21:13

그룹 블랙핑크(사진)의 히트곡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8억뷰를 돌파했다. 또 멤버 로제의 데뷔곡은 유튜브 24시간 K팝 여성 솔로 가수 신기록을 세웠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6월 26일 공개된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9시58분 유튜브에서 조회수 8억회를 넘어섰다고 14일 발표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260여일 만에 이뤄낸 쾌거로, ‘뚜두뚜두’가 329일 만에 8억뷰를 달성한 것에 비하면 두 달 정도 단축한 기록이다. K팝 걸그룹 뮤직비디오로는 최단 시간 이뤄낸 성과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8630만뷰를 기록하면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 수’라는 기네스 세계기록 부문에 등재됐다. 블랙핑크는 ‘붐바야’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에 이어 다섯 번째 8억뷰 영상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로제의 솔로 데뷔곡 ‘온 더 그라운드’도 승승장구 중이다. 12일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에서 3900만뷰를 돌파했다. 국내 여자 솔로 가수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다. 발매 나흘 만에 선주문량 40만 장을 넘겨 국내 여성 솔로 가수로는 최다 예약 판매 기록을 세웠다. 현재 이 곡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와 대부분 국가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온 더 그라운드’는 모든 가사가 영어지만 불구하고 발매 직후 벅스, 지니 등 국내 음원 차트도 휩쓸었다.

박민지 기자 pm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