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관리와 면역력 증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20년 5월 런칭한 GC녹십자의 ‘건강한가[家]’는 이러한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선물세트를 직영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건강한가[家]’는 소비자와 가족의 안부를 묻는 뜻과 건강한 가족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이름으로 전 품목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깐깐하게 엄선된 원료로 만들어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의 가족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한 ‘지씨 홍삼’과 혈행 개선 및 기억력 증진을 위한 ‘지씨 알티지오메가’는 중년층 이상 가족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 20가지 영양소를 포함해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가능한 ‘지씨 멀티비타민미네랄’, 간 건강 개선에 효과가 있는 ‘지씨 밀크씨슬’, 피로한 눈을 위한 ‘지씨 루테인’은 바쁜 직장인과 오랜 시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쓰고 떫은맛을 싫어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라인업도 준비돼있다.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는 ‘지씨 아연’과 장 건강을 위한 ‘지씨 프리바이오틱스’는 각각 딸기 농축액과 요거트 맛을 가미해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면 건강기능식품 ‘잠의신’을 지난 12월 출시, 수면의 질 개선을 돕는 감태추출물과 스트레스성 긴장 완화에 효과적인 테아닌, 피로회복을 위한 비타민B군 등이 함유돼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건강한가[家]’의 제품은 과학적으로 기능을 인증 받은 주 기능성 원료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부 원료를 적절히 배합해 섭취 시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각종 대사 관련 질병과 정서적 부조화를 초래하는 ‘생체시계 불균형’을 막기 위해 ABC(Activation of Biological Cycles) 포뮬라를 중심으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소화 기능 저하를 보완할 수 있도록 제조됐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안전한 성분과 풍부한 영양을 포함한 건강한가[家]의 제품으로 가족과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민규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