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설을 맞아 필(必)환경 요소를 강화한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 2종을 선보였다. 또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분위기를 반영해 고단백 저지방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나트륨 함량을 낮춘 ‘리챔’ 선물세트를 주력 상품으로 내놨다.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트레이 무게를 평균 10%씩 줄인 데 이어 이번 설에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부직포 가방을 종이 가방으로 교체하며 필 환경 요소를 강화했다. 리챔 18호 선물세트에서는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 요소를 완전 제거했다. 이번 설에는 18t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동원F&B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동원참치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참치는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을 비롯해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꼽힌다.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춘 캔햄 ‘리챔’ 역시 짠맛을 줄여 건강성을 강화했다.
이번 명절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고향 방문 대신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려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VIP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트러플의 풍미가 가미된 ‘리챔 트러플’과 프리미엄 참치캔 ‘올리브유참치’와 ‘포도씨유참치’가 구성품으로 들어있다. 이밖에도 펭수참치 15종을 담은 ‘펭호’와 인기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한 ‘동원튜나리챔 미니언즈세트’ 등 펀슈머를 위한 선물세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