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디자인을 도입한 정수기 신제품을 공개하며 본격 경쟁에 뛰어들었다. 삼성전자는 비대면 일상이 이어지는 만큼 매니저 방문이 필요한 렌털 사업에는 나서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가 12일 미디어 대상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정수기’(사진)를 공개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싱크대 아래에 본체를 설치하는 언더싱크 타입의 직수형 정수기다. 외관 사이즈가 작아져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셀프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삼성전자 측은 밝혔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기본 정수 기능은 물론 소비자들이 원하는 온수·냉수 기능 모듈 등을 선택해 구입하고, 이후에도 필요한 모듈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수기 물이 나오는 부분인 ‘파우셋’은 주방 환경을 고려해 나눠 설치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정수량은 최대 2500ℓ에 달해 4인 가족이 필터 교체 없이 12개월(하루 6.8ℓ 사용 기준) 동안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미국 위생안전기관인 NSF로부터 총 65개 항목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비스포크 정수기에는 매니저 방문이 필요 없는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을 적용했다.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했고 3일에 한 번씩 자동으로 살균하는 기능도 도입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정수기 렌털 사업에는 나서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비스포크 정수기에도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됐다. 물 사용량 데이터를 자동 파악하고, 필터 사용량이 95%에 도달하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필터 교체 알람을 보내준다. 제품은 올 1분기 내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