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비전 2030’을 발표했다. 성장 가능성 높은 사업에 적극 투자하고, 공동의 이익과 가치 창출을 통해 2030년 매출 40조원 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4일 그룹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비전 2030’을 발표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유통, 패션, 리빙·인테리어 등 3대 핵심 사업 포트폴리오에 대한 맞춤형 성장전략을 추진하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미래 신수종(新樹種) 사업’에도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이다.
유통, 패션, 식품, 리빙·인테리어 등 주력 사업분야에서는 신규 투자와 인수·합병(M&A) 등을 전략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뷰티·헬스케어·바이오·친환경·고령친화 등의 분야를 미래 신수종 사업으로 정했다.
정지선(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불확실성이 상시화된 상황에서 산업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해 내기 위해 ‘비전 2030’을 수립하게 됐다”며 “앞으로 10년간 그룹이 추구해야 할 핵심 가치와 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