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새 디지털 캠페인 영상’ 조회수 667만건

입력 2020-12-21 04:06

현대모비스의 새 디지털 캠페인 영상 ‘본격 자동차부품 로맨스-우리, 환생할래요?’(사진)가 SNS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를 뜻하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만든 이 영상은 영화 수준의 높은 영상 기법을 활용해 큰 호응을 얻어냈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이달 초 선보인 디지털 캠페인 영상 ‘우리 환생할래요’는 20일 현재 667만건의 시청 횟수를 달성했다. 기업 홍보영상임에도 탄탄한 스토리가 더해지면서 현대모비스를 바라보는 MZ세대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심어줬다는 평가다.

영상에는 노부부인 한 쌍의 볼트와 너트가 컨베이어를 타고 이동하며 산업역군으로 활약했던 과거를 회상하는 내용이 담겼다. 컨베이어의 끝에서 다가올 마지막 순간을 준비하던 볼트와 너트는 디지털을 뜻하는 숫자 0과 1로 환생해 다시 만나게 된다. 이는 제조업에서 미래차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으로 변모 중인 현대모비스의 모습을 의인화한 것이다. 대학생 김치수씨는 “회사나 직군소개 영상보다 참신했다. 현대모비스의 역사와 비전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인상적”이라고 밝혔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