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도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경제 대응에 나섰다. 온라인 배송과 근거리 배달을 시작했는데 ‘스타벅스 불패’가 다시금 확인됐다.
1일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 25일 ‘스타벅스 온라인샵’을 개시한 이후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SSG닷컴이 스타벅스 온라인샵 오픈 이후 29일까지 5일 동안 판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한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은 5분 만에 품절됐다. 5000개 한정 판매였던 이 제품은 초 단위로 판매가 이뤄져 오전 10시5분59초에 완판됐다. 온라인샵에서는 베이커리, 샌드위치, 밀박스 등도 판매한다. 클래식 스콘, 치즈 베이글, 블루베리 베이글 등 스타벅스 인기 베이커리 제품은 오픈 후 첫 사흘 동안 준비된 수량이 빠르게 소진됐다.
샌드위치와 밀박스는 새벽배송으로만 주문 가능한데 지난 25~29일 새벽배송 주문 건수가 전주 동기 대비 10%, 매출은 20% 증가했다. 스타벅스 온라인샵이 문을 열고 첫 새벽배송이 시작된 26일에는 새벽배송 매출이 전주 같은 요일보다 30% 이상 늘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새벽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 고객도 80% 이상 급증했다”며 “스타벅스 온라인샵 오픈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지난 27일 시작된 ‘스타벅스 딜리버리’도 호응이 뜨겁다. 스타벅스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이마트점에 반경 1.5㎞ 이내의 주문에 대해서 배달만 하는 스타벅스 딜리버리 테스트 매장을 열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