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승의 시 ‘봄길’ 국민들에게 위로 되길

입력 2020-11-29 18:15 수정 2020-11-29 18:23

‘국민일보 광고대상’을 수상하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KB 그린웨이(GREEN WAY) 2030’이라는 목표를 통해 탄소배출량 25% 감축, ESG금융상품 50조원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봄길’ 광고는 코로나19로 지친 모두에게 힘을 주자는 기획에서 출발했습니다. 우연히, 헌신적으로 일하는 간호사의 사진을 보게 됐고 코로나로 잊고 지내던 따뜻한 봄날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에서 정호승 시인의 ‘봄길’을 떠올렸습니다. 정호승 시인께서도 육필로 시를 써서 전달 해주셨고, 필체 그대로 광고에 넣었습니다. 국민들이 ‘봄길’ 광고로 작게나마 위로가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