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인공지능 챗봇(대화형 상담 로봇) 서비스 ‘현대카드 버디(Buddy)’를 업그레이드했다. 현대카드 버디는 현대카드가 2017년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자연어 처리 기술 기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다. 이번에는 고객 상담 데이터 100만여 건을 분석해 상담의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현대카드 버디가 제공하는 상담 키워드는 기존 11개에서 58개로 늘었다. 고객 상담이 어떤 흐름으로 진행되는지 시나리오 형태로 분석했다고 한다. 고객의 금융 정보나 사용 이력 등을 파악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개인 맞춤형 상담 기능도 강화했다. 인공지능이 답변하기 힘든 사항은 상담원에게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카드는 인공지능 챗봇(대화형 상담 로봇) 서비스 ‘현대카드 버디(Buddy)’를 업그레이드했다. 현대카드 버디는 현대카드가 2017년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자연어 처리 기술 기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다. 이번에는 고객 상담 데이터 100만여 건을 분석해 상담의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현대카드 버디가 제공하는 상담 키워드는 기존 11개에서 58개로 늘었다. 고객 상담이 어떤 흐름으로 진행되는지 시나리오 형태로 분석했다고 한다. 고객의 금융 정보나 사용 이력 등을 파악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개인 맞춤형 상담 기능도 강화했다. 인공지능이 답변하기 힘든 사항은 상담원에게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