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새로운 마음을 다짐하며 다이어리를 사는 사람들에게 연말은 설렘으로 다가온다.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각자의 개성을 담은 플래너를 앞다퉈 출시하면서 어떤 걸 살지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매년 플래너 대란을 이끄는 스타벅스를 필두로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 프랜차이즈들은 연말을 앞두고 2021년 플래너를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굿즈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커진 만큼 플래너 세트들이 훨씬 다채로워졌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30일부터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에는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선보였다. 플래너는 스탠딩 스케줄러와 핸디 스케줄러, 루틴 다이어리, 노트 키퍼 등 모두 4가지로 구성됐다. 신규 아이템인 폴더블 크로스백은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인 ‘로우로우’와 협업해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다이어리와 텀블러, 문구 등이 포함된 ‘데일리키트’를 지난달 26일 출시했다. 신제품 음료 2잔을 포함해 총 15잔을 구입하면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데일리키트에는 플래너와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방한 마스크 등이 포함됐다. 탐앤탐스도 같은 날 텐바이텐과 협업한 플래너를 출시했다. 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시즌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음료 총 10잔을 구매한 고객에게 플래너 블랙·레드 세트와 실버 펜클립을 함께 증정한다.
커피빈은 올해 플래너 세트에 코듀로이 가방을 포함시켰다. 플래너 외에 다른 소지품도 담을 수 있는 크기다. 오는 3일부터 매장에서 음료와 함께 구매하면 1만9900원에 플래너를 구입할 수 있다. 파스쿠찌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협업해 ‘DIY형 플래너 키트’와 ‘일러스트형 플래너 키트’ 2종류를 출시했다. 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정진영 기자 you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