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가공 주요 제품 매출 전년비 20% 상승

입력 2020-10-28 20:30
캠핑에서 간편하게 요리하기 좋아 인기를 얻고 있는 동원F&B의 육가공 주요 상품 사진들. 동원F&B 제공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을 갈 수 없게 되자 캠핑과 함께 그곳에서 간편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햄, 소시지류 등 육가공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올해 3분기 동원F&B의 육가공 주요 제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약 20% 상승했다. 캠핑철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캠핑&통그릴 부어스트’, ‘오븐&통그릴 극한 직화 후랑크’, ‘오븐&통그릴 블랙퍼스트’ 등이 있다. ‘캠핑&통그릴 부어스트’는 소시지 껍질이 없어 그릴에 굽기에 안성맞춤이다. 굽다가 터질 염려가 없어 육즙도 잘 보존된다.

집에서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육가공 제품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동원F&B는 2017년 ‘직화오븐’ 특수 설비를 도입해 불 맛을 입힌 육가공 제품을 선보였다. ‘직화오븐’ 설비는 180℃ 이상의 강한 열풍으로 고기를 먼저 익히고 500℃ 이상의 직화그릴로 불향을 입혀 캠핑 시 먹던 불향 가득한 고기의 맛을 재현해냈다.

‘오븐&통그릴 극한 직화 후랑크’는 두툼한 크기의 정통 후랑크 소시지로 불 맛과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좋아 반찬이나 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오븐&통그릴 블랙퍼스트’ 역시 직화오븐에서 구워 불향이 살아있고 국내산 재료로 만든 비법 소스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캠핑철을 맞아 특수 오븐 설비를 추가 도입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