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DC형(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계좌를 모바일에서 가입할 수 있는 ‘3분DC’ 서비스를 도입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DC형 퇴직연금은 매년 적립되는 퇴직금을 가입자가 직접 운용할 수 있는 계좌다. 운용 성과에 따라 퇴직 때 받는 퇴직금이 달라진다.
저금리 장기화 기조 속에서 퇴직금을 적극적으로 굴려 자산을 증식하려는 이들이 DC형 퇴직연금을 선택한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16일까지 모바일로 DC형 퇴직연금 가입신청 후 개설하거나 추천 상품을 매수한 고객이 대상이다. 삼성증권 DC 계좌가 없는 고객은 모바일에서 가입 신청 후 개설을 마치면 커피 1잔을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추천 상품을 매수하면 매수 금액에 따라 커피 기프티콘을 최대 2잔까지 받을 수 있다.
1만원 이상 매수 시 1잔, 3000만원 이상 매수 시 2잔이다.
커피 기프티콘을 받으려면 이벤트 기간 종료 전 삼성증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엠팝(mPOP)’에서 ‘연금은 투자다(DC) 이벤트 신청’과 ‘마케팅 동의’를 해야 한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모바일에서 원스톱 계좌개설이 가능한 ‘3분연금저축’ ‘3분IRP(개인형퇴직연금)’ 서비스를 도입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기존 DC계좌는 소속 회사별로 정해진 시기에만 신청 가능했지만 이번 ‘3분DC’ 도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퇴직연금 투자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