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콘셉트 업계 첫 ‘올페이퍼 패키지’ 출시

입력 2020-09-21 22:27

동원F&B는 ‘건강’과 ‘필(必)환경’을 콘셉트로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코로나19로 면역력 관리에 더욱 신경 쓰는 소비자들을 위해 영양소가 풍부한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이고, 업계 최초로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셀레늄 등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특히 최근 각종 재난 위기 상황에서 구호식품의 대명사로 인식되며 참치캔이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참치캔은 국내 코로나19 재난구호 품목에 필수 항목으로 포함돼있다.

국내 최초 저나트륨 콘셉트로 출시된 리챔으로 구성된 리챔 선물세트도 스테디셀러 중 하나다. 리챔은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춰 건강성을 강화했다. 또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아 햄 본연의 맛이 살아있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필 환경’ 실천을 위해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여 모든 선물세트의 포장 공간 비율을 전면 축소했다. 이를 통해 연간 75t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트레이로 교체해 종이만으로 패키지를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이밖에도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식용유 병을 투명 플라스틱으로 교체하고, 선물세트용 가방을 코팅처리하지 않은 종이 재질로 교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