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최단 시간 2억뷰를 넘어섰다. 1억뷰 돌파에 24시간밖에 걸리지 않은 데 이어 60시간 만에 2억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1시쯤 2억뷰를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4일 12시간 만이다. 그전까지 방탄소년단 자체 최단 기간 2억뷰를 달성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11일 19시간 42분이 걸린 것과 비교하면 1주일 이상 앞당긴 것이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23일에는 24시간 만에 1억110만뷰를 기록하며 유튜브 역대 최고 기록을 썼다.
곡에 대한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9일자)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발매일을 포함한 3일 동안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로 ‘팝송’ 라디오 차트 30위에 올랐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50’ 차트에서도 22일부터 24일까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