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와 쿠키뉴스가 ‘With 코로나, K-방역이 나아갈 길’을 주제로 2020미래의학포럼을 공동 개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전 세계가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방역 당국, 지방자치단체, 의료진, 국민이 힘을 합쳐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 유행 초창기 신속한 진단 시스템 도입과 선제적 조치로 방역 모범국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코로나19는 미국과 유럽 브라질 인도 일본 등 많은 국가에서 여전히 기세를 떨치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재확산 우려도 큽니다. 가을, 겨울엔 2차 유행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예방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될 때까진 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가는 일상이 불가피합니다.
이에 국민일보와 쿠키뉴스는 당면한 코로나19 대유행 사태를 극복할 해법을 모색하고 미래에 닥칠 감염병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전병율 차의과학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1주제 ‘코로나19 재유행·장기화 대비, 방역과 의료체계 재정비 방안’을 발표합니다. 묵현상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은 2주제 ‘치료제·백신 개발과 확보, K-바이오가 이끈다’에 대해 강연합니다.
이어 박병주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좌장을 맡아 의료계, 산업계, 정부 관계자 등 전문가 패널들과 토론을 진행합니다. 이번 포럼은 유튜브로도 온라인 생중계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주제 : With 코로나, K-방역이 나아갈 길
◇ 일시 : 2020년 8월 25일(화) 오전 8시40분∼낮 12시
◇ 장소 :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 컨벤션홀
◇ 참가신청 및 문의 : 02-781-9837, mediforu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