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보험 컨설턴트들을 위한 모바일 학습 플랫폼 ‘스마트 쏙쏙’을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종합자산관리 전문가인 컨설턴트들에게 금융의 이해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보험, 세무, 부동산, 펀드 등 다양한 금융 강의를 담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그동안 연수원과 강의실 등에 모여 진행하는 집합 교육을 중심으로 교육을 운영해왔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Untact·언택트)’이 떠오르면서 이 같은 비대면 플랫폼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언제 어디서나 컨설턴트들이 원하는 시간에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된 것이다.
스마트 쏙쏙은 ‘꼭 필요한 내용만 쏙! 내 주머니에 쏙!’ 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컨설턴트들이 손쉽게 금융 지식을 키울 수 있도록 우선 100여개의 핵심 콘텐츠를 담았다. 신입 컨설턴트를 위한 ‘보험 설명방법’, ‘주요 보험상품 강의’ 등은 물론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재무, 은퇴, 상속·증여 플랜까지 담은 ‘인생금융컨설팅’ 등 다양하다.
스마트 쏙쏙은 영업에 바쁜 컨설턴트를 고려해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횟수 제한없이 학습할 수 있다. 또 직관적인 화면 구성, 검색 및 추천 기능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경제 이슈 및 전략도 콘텐츠로 제공된다. 전문가의 실시간 강의 및 세미나도 ‘언택트’로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 쏙쏙은 최신 금융시장동향 및 세법 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스마트 쏙쏙 플랫폼의 개설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모바일 기반의 영업문화 중 하나”라며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인생금융전문가’로서 고객에게 신뢰받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