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인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3차’

입력 2020-06-02 17:54

6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3차’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6㎡, 총 1100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 노선이 향후 개통이 예정돼 있다. 아직 예정이긴 하지만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자리해 있다. 현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이 있으며, 앞으로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 송도 세브란스병원(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는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단지는 세련된 외관설계를 적용하고 대부분 남동·남서향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클린알파2.0’을 도입할 예정이다. 공간활용도가 높은 평면도 적용될 계획이다. 전용면적 84㎡(일부타입)에는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놓는다. 전용면적 99㎡(일부타입)는 주방이 개방돼 거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LDK구조로 설계됐다. 안방과 거실을 넓게 쓰는 ‘광폭설계’가 적용됐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6월 문을 연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지는 가구주 및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 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인천시 전용면적 85㎡ 이하 250만원) 가구주가 아니어도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을 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