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中서 브랜드 파워 5년째 1위

입력 2020-05-07 20:11

오리온이 중국 대표 기업 브랜드 연구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한 ‘2020년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C-BPI)’ 파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올랐다. 껌, 스낵 부문에서는 3위에 선정됐다. 오리온은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라는 이름으로 25년 넘게 중국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친근감을 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C-BPI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경험에 기반해 충성도, 선호도, 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