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아버지, 죽기까지 저희를 사랑하셔서 십자가에 달리사 저희 죄를 사해 주시고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권세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 전 세계가 지금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사망자가 속출하고 의료시스템이 붕괴돼 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기와 싸워 이길 힘을 주옵소서. 질병에서 건져 주옵시고 코로나19를 멸해 주옵소서. 부디 긍휼을 베풀어 주옵소서.
주님 이제서야 용서를 구합니다. 주신 은혜가 너무 귀함에도 기도에 게을렀습니다. 성경 말씀에 순종치 못했으며 열심을 다하지 못했습니다. 바라옵건데 바른 마음과 올곧은 믿음으로 하나님과 주님의 교회에 몸과 마음을 다해 기도드리게 하옵소서. 헌신하는 저희들이 되도록 해 주옵소서.
이 나라를 경제 대국으로 우뚝 세워주신 하나님. 그 귀한 축복에도 저희는 고마움을 잊고 하나되지 않고 나뉘고 찢기고 헐뜯으며 교만과 방종으로 치달았습니다. 이 나라와 민족을 지켜 주시고 복음 안에 바로 서게 해 주옵소서.
주님 특별히 코로나19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에 눈물 짓고 있습니다. 불쌍히 여기시사 이겨낼 수 있는 계획이 세워지고 조속히 난국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과 능력을 불어넣어 주옵소서.
한국교회를 지켜주신 하나님. 눈물의 기도로 노력해 오신 모든 분을 강하신 팔로 붙드사 다시 우뚝 서게 해 주시옵기를 기도드립니다. 지난 4·15 총선에서 세워진 선량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국민을 사랑하는 바른 일꾼이 되도록 이끌어 주옵소서. 그리하여 정치 발전은 물론 경제와 사회가 안정되고 외교와 안보를 든든하게 해 주시길 기도드립니다.
주님 이단사이비 종교에 빠진 영혼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그들의 눈을 밝혀 주사 올바른 믿음을 갖게 도와 주옵소서.
경건한 마음으로 열심을 다하기를 원합니다. 축복과 감사와 희망이 차고 넘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주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우리도 이웃과 형제를 섬기며 사랑하게 하옵소서.
작은 일에도 감사하며 살아도 주를 위해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해 죽을 수 있는 온전한 믿음을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김재훈 장로 (한국기독문화연구소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