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계셔서 대한민국과 함께하시는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우리를 사망의 어둠에서 생명의 빛으로 인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애굽의 압제로부터 이스라엘 백성을 세우시고 앗수르와 바벨론 침략으로부터 복음의 통로를 지키신 하나님. 아브라함과 다윗의 계보를 예수 그리스도까지 이어가신 하나님께서 이제 마지막 때에 한국교회와 우리 그리스도인을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크고 온전하신 뜻을 깨닫게 하옵소서.
주님.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크로나19로 고통 중에 있습니다.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일이라 두렵습니다.
코로나19를 통해 온전히 환난 날의 의미를 깨닫게 하옵소서.
세상 끝날에 임할 재난의 시작입니까. 마지막 때에 기도하며 깨어있게 하옵소서. 저희의 죄악 때문입니까. 통회하며 자복하는 심령을 허락해 주옵소서. 주의 말씀을 듣고 지키지 못했나이까. 하나님의 뜻을 구하게 하시고 두 마음을 품지 않게 하옵소서. 손과 마음이 부정하였나이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히 씻어주시고 마음을 성결케 하옵소서.
우리가 하나님을 간절히 찾을 때인줄 압니다. 온 민족이 하나 돼 하나님께로 돌이킬 때인줄 믿습니다. 간절히 부르짖으니 부디 외면치 마시고 응답해 주옵소서.
하나님은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많으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자하심이 크십니다. 이 땅에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를 베푸사 코로나19를 속히 물리쳐 주옵소서.
생사를 다투는 지체들, 격리돼 불안에 떨고 있는 이웃들, 경제적인 고통 속에 울부짖는 우리의 이웃들, 가정이 무너지며 마음이 무너져가는 연약한 심령들, 직접 현장에서 코로나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을 친히 보살펴 주옵소서.
모든 봉사자와 질병관리본부 관계자, 하나님과 이 나라를 뜨겁게 사랑하는 모든 국민. 저들의 울부짖음을 들어 응답해 주옵소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이 땅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다시금 이 땅에 일상과 평안을 허락해 주옵소서.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세워진 이 나라 이 민족에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가 넘치게 하옵소서. 사랑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구재서 장로 (전 육군훈련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