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소서

입력 2020-03-30 00:02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역사를 주관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인류의 흥망성쇠가 하나님 손에 있음을 고백하며 경건한 마음으로 기도드립니다.

지금 전 세계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수만명이 희생되고 죽음이라는 공포와 두려움에 쌓여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들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하신다”는 말씀을 품고 믿음으로 기도드리오니 저희들의 기도를 들어 주시옵소서.

주여. 저희들이 하나님의 이름을 경솔히 여기고 교만했습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오히려 미움과 불신과 세상에 현혹돼 거룩하게 살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과 보혈의 은혜를 너무 값없이 여기고 불신과 이기적으로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죽은 자도 살리시고 병든 자를 치유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권능으로 병상에서 힘들어하는 분들을 신속히 치료해 주옵소서. 생명을 걸고 헌신하는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의 건강을 지켜 주시고 지쳐 있는 국민을 위로해 주시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새 힘을 주시옵소서.

대한민국을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하나님! 코로나19를 극복하면서 검증된 대한민국의 우수한 의료체계와 국민의식이 전 세계로 보급돼 죽어가는 생명을 살리는 길을 열어 주시고 경제가 회복되는 발판이 되게 하옵소서.

멈춰선 공장이 다시 가동되고 이 땅의 직장인에게 생기를 불어넣어 희망과 용기를 갖고 새롭게 시작해 침체된 서민경제가 활성화되고 불황의 늪에 빠진 경제가 기적같이 회복될 수 있도록 사랑과 자비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좌우로 분열된 우리 사회가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는 말씀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이념의 틀을 넘어 온 국민이 화합해 선진 대한민국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믿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자유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시장경제를 인정하며 국민과 국익을 우선하는 지도자를 분별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대한민국을 세계선교를 선도하는 선교강국으로 세워 주시옵소서. 존귀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대준 장로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