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1000만 시대다. 전자업계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편리함을 주는 ‘펫(Pet) 가전’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냄새를 없애주고 털을 제거하는 공기청정기부터 반려동물 간식을 손쉽게 조리해주는 오븐도 있다. LG전자는 22일 “올해 판매된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 4대 중 1대꼴은 펫 모델”이라며 “공기청정기 펫’의 인기가 꾸준하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 펫(사진 )은 기존 퓨리케어 360°에 비해 탈취 성능은 물론 털·먼지 제거 성능이 강화됐다. 토탈케어펫필터를 탑재한 이 제품은 냄새 제거 기능이 탁월하다. 가시광촉매 기술을 이용한 필터는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 유해가스를 기존 퓨리케어 360° 대비 약 55% 더 많이 제거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는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흡입구로 미세먼지부터 애완동물 털을 효과적으로 청소한다. 최대 80분 연속을 사용 가능하고 유선청소기에 버금가는 탁월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LG 코드제로 A9 파워드라이브는 10종의 추가 흡입구로 다양한 환경에 따라 미세먼지부터 애완동물 털까지 이물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2020년형 삼성 청소기 제트에 새로 추가된 ‘펫 브러시’는 반려동물의 털을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펫 브러시는 고무와 솔의 혼합 재질로 소파나 카펫, 침구 등에 붙은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삼성 직화오븐 신제품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자동메뉴가 추가됐다. ‘닭가슴살 육포’와 ‘단호박 건조 간식’ 등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대표 펫 간식 16개 메뉴가 추가됐다. 소비자는 직화오븐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방부제, 첨가물 걱정 없이 식감과 풍미, 영양을 살린 건강한 수제 간식을 집에서 만들 수 있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털, 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위생적이고 청결한 집안 환경을 제공한다. 위·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강주화 기자 rula@kmib.co.kr